본문 바로가기

2017/062

수업토크쇼(수업나눔) 진행 시나리오 수업 나눔 활동시 수업나눔 진행자가 활용하면 좋을 진행 시나리오를 올립니다. 실제 수업 나눔 활동에서는 이를 참고로 해서 유연하게 활용하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수업 나눔(수업토크쇼) 진행 시나리오 1. 인사말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수업 나눔의 진행을 담당한 ( )입니다. 이번 수업 공개 및 나눔을 통해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갈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2. 수업 나눔의 흐름과 규칙 소개하기 ■ “수업 나눔의 진행은 다음의 6단계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수업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둘째, 수업자의 맥락에서 수업 바라보기, 셋째, 학생 입장에서 수업 바라보기, 넷째, 수업에 대한 고민을 집중적으로 이야기하기, 다섯째, 수업 고민에 대한 공동의 해결 방안 모색하기.. 2017. 6. 20.
객관식 평가 문항 출제시 유의해야 할 9가지 사항 1. 명확한 정답이 하나만 있도록 해야 한다. 예) 선생님에 대한 예절로서 바람직한 것은?① 먼저 인사한다. ② 한 손으로 물건을 건넨다. ③ 늘 90도로 인사한다. ④ 선생님이 말씀하실 때 경청하지 않는다. ⇒ ① 화난 표정으로 인사한다. ② 가벼운 물건도 가급적 두 손으로 물건을 건넨다. ③ 늘 90도로 인사한다. ④ 선생님이 말씀하실 때 경청하지 않는다. 2. 모든 오답을 그럴 듯해야 한다. 예) 다음 중 채소에 해당하는 것은?① 복숭아 ② 코스모스 ③ 벼 ④ 토마토 ⇒ 다음 중 채소에 해당하는 것은?① 복숭아 ② 사과 ③ 배 ④ 토마토 3. 가급적 부정문을 사용하지 말고 긍정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 다음 중 국가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① 주권 ② 국민 ③ 영토 ④ 군대 ⇒ 다음 보기.. 2017.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