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4

플래시보드를 잘 활용할 수 있는 12가지 활용 방법~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 기존 플래시보드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뉴 플래시보드를 출시했습니다. 플래시보드를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12가지를 대공개합니다. 구업하시기 원하는 분을 여길르 클릭해주세요~http://www.sooupjump.org/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049 NEW 플래시보드 수업디자인연구소 www.sooupjump.org 2019. 10. 31.
공간이 바뀌면 배움도 바뀐다! 적은 것이 더 많다?(Less is more) 학교 공간을 생각해보면 대개 학교 공간은 긴 복도와 직사각형 교실, 운동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네모 모양의 건물 공간은 토지 활용에 있어서 경제적 효율성이 가장 극대화된 형태이다. 학교 공간은 건축학적으로 보면 모던니즘(Modernism)의 대표적인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미에스반데로에(Mies Van de Rohe)는 “적은 것이 더 많다”(Less is more)라고 주장하며, 기능과 구조로서의 추상적인 건축을 도모했다. 근대 건축에서는 고전적인 건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권위적인 장식들이나 불필요한 요소들은 과감히 없애버리고, 재료의 본질적인 우아함과 기술성을 바탕으로 한 기능주의(Functionalism)에 입각해서 최대한 심플한 형태의 디자인을.. 2019. 10. 29.
가치경매활동을 통해 삶을 나누는 초능력카드 활용법! 이번에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는 가치경매활동을 통해 삶을 나눌 수 있는 초능력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인성교육과 모둠 세우기 활동 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아이들과 참 좋아합니다. 또한 해결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길 희망하는 분들은 수업디자인연구소 홈피(www.sooupjump.org)를 참고하세요. 2019. 10. 24.
친구들과 함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 카드 활용법 이번에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 해결카드를 개발했습니다. 해결 카드 활용 방법을 대공개합니다. 인성교육과 관계 세우기 활동으로 좋습니다. 뒷면은 가치경매활동인 '초능력 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기 원하는 분들은 수업디자인연구소 홈페이지(www.sooupjump.org)를 참고하세요. 2019.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