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수 및 행사 안내

관계기술 원격연수 오픈!!!

by 김현섭 2020. 12. 11.

온라인 수업 기간이 늘어날수록 걱정이 되는 것 중의 하나가 우리 아이들의 사회성 문제입니다. 현재는 중위권 학생의 하향화 현상과 하위권 학생들의 기초 학력 문제 등 학습문제로 고민하면서 많은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사회성 문제에 대하여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현재 학교 대면 수업으로 전환되어도 방역 문제로 인하여 교실에서 모둠 활동조차 제대로 할 수 없고, 친구들과도 마음껏 어울리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 보니 상대방과 말하기도 쉽지 않고, 얼굴 표정을 통해 감정과 욕구를 알아차리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온라인 수업 이후 우리 아이들이 pc 게임이나 스마트폰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주의 문화에 더 빠져들까봐 걱정이 됩니다. 비대면 문화로 인하여 우리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과 직접 소통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여 나중에 여러가지 문제들을 경험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제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 협력하는 대인기술인 관계기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칭찬하기, 격려하기, 질문하기, 공감하기, 갈등 해결하기 등을 우리 아이들에게 직접 가르칠 필요가 있습니다. 말로만으로는 우리 아이들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는 "관계기술" 원격연수를 티쳐빌원격연수원을 통해 오픈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사회성 함양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www.teacherville.co.kr/trainapply/courseDetail.edu?courseSeq=O1002194&searchSeq=2651805&division=D&searchDetailDivisionCode=S01&rbst=관계기술

 

관계기술, 교실 소통전문가 만들기

관계기술, 교실 소통전문가 만들기

www.teachervil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