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수 및 행사 안내

질문이 살아있는 초등학교 5, 6학년 사회과/수학과/과학과 수업자료집 출간 및 발송 이벤트~

by 김현섭 2022. 3. 30.

지난 1년동안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 비상교육과 함께 "질문이 살아있는 초등학교 5, 6학년 사회과, 수학과, 과학과 수업자료집이 출간되었습니다.

이번 수업자료집의 특징은

1. 질문 기반 수업 자료집

질문을 기반으로 수업지도안을 구성했습니다. 학습목표에 기반한 핵심질문, 흥미 유발을 위한 출발질문, 내용 이해를 돕는 전개 질문, 심화 및 적용을 위한 도착질문을 기본 골격으로 하여 수업지도안을 만들었습니다. 어떤 출판사 교과서를 사용해도 활용할 수 있도록 범용적으로 수업지도안을 구성하였습니다.

 

2. 다양한 활동지 수록

학생 참여 수업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원래 차시 이상의 다양한 활동지들을 수록하여 선생님들이 골라서 활동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50% 정도 실었고, 해당 활동지 파일들은 비바샘(https://www.vivasam.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올칼라로 구성되어 보기가 좋습니다.  

 

비바샘

비바샘 선생님을 위한 비상교과서 수업 자료실, 풍성한 문서자료, 문제은행, 멀티미디어 자료 제공

www.vivasam.com

 

3. 온라인 수업 및 블렌디드 수업 활용 가능

대면 수업 뿐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나 블렌디드 수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3가지 버전 자료들을 함께 개발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유용한 교수학습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우수한 집필진 및 교실 실천 결과 반영

그동안 연구소에서 다양한 수업자료를 개발한 경험한 분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했습니다. 교과서 집필자들도 이번에 많이 참여하셨습니다. 그리고 개발한 수업자료들을 1년 동안 교실에서 실천하여 수정 보완한 자료집입니다.  

 

이번 질문수업자료집은 무료로 보급합니다. 발송비(4,000원)를 입금하시고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하셔서 정보를 남겨주시면 3권을 모두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이번 4월 동안만 발송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계좌번호 : 농협 351-0872-2285-23 김성경(수업디자인연구소) 

*발송 문의 : 변미정 실장(031-502-1359)

https://forms.gle/qBtUGovgkaPmDBtY6

 

질문이 살아있는 사회/수학/과학과 초등 5,6학년 수업자료집 신청

수업디자인연구소와 비상교육이 만든 초등학교 5, 6학년 질문수업자료집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여기에 신청해 주세요. 발송비 4000원을 다음 계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 농협 351-0872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