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어떻게 해야 할지도 난감합니다.
그러나 왜 그런지 알기만 해도 마음은 가벼워 집니다.
내 맘대로 하려는 아이, 자기만 바라봐 주기 원하는 아이, 산만한 아이, 예민한 아이
문제행동을 일으키는 아이, 아무 것도 안 하는 아이...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
많은 선생님들이 말합니다. “화나고 이해할 수 없었던 아이, 욕구로 보니 이해가 됩니다.”
욕구는 채워지지 않을 때 다양한 문제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아이들의 깊은 내면을 이해할 수 있는 귀한 도구를 안고, 아이들을 새롭게 만나보지 않으시겠습니까?
1. 일시
◾ 2023년 1월 14일(토) AM 9시 – PM 6시
2. 장소
◾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세미나실 (경기도 군포시 대야2로 147번 2층)
(4호선 대야미역 근처, 대야초등학교 건너편 031-502-1359)
3. 강사
◾ 김현섭 (수업디자인연구소 소장, “욕구코칭”,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저자)
◾ 김성경 (욕구코칭연구소 소장, “욕구코칭” “소통왕 학부모를 부탁해” 저자) 외 연구소 전문강사
4. 대상 및 비용
◾ 대상 : 유초중고 교사 및 관심자 선착순 20명
◾ 비용 : 8만원(책, 식사비 및 간식비 포함), / 대안학교교사, NGO·종교단체 간사 6만원
◾ 계좌번호 : 농협 351-0912-2400-63 예금주 김성경(수업디자인연구소)
5. 신청 방법 및 기타
◾ 구글 참가 신청서 작성 및 연수비 입금 https://goo.gl/forms/uJNznCY719XVzsRE2
▪ 신청문의 : 행정간사 변미정(031-502-1359)
시간 | 프로그램 / 내용 | |
9:00-10:50 | 욕구로 나 알기 | -욕구의 중요성, 나의 욕구 이해하기. 욕구의 강도 |
11:00-12:00 | 욕구와 갈등 | -내적 갈등, 발달단계별 욕구결핍의 문제 |
12:00-13:00 | 중식 | |
13:00-13:50 | 욕구 역동 | -두 가지 욕구가 높을 때 나타나는 행동 양상 |
14:00-15:50 | 갈등을 해결하는 소통법 | -문제 유형별 대처 방법 (욕구좌절형, 욕구불만형, 욕구추구형, 욕구내전형 등) |
16:00-17:40 | 욕구를 채우는 방법, 격려 | -칭찬의 역효과, 격려와 칭찬의 차이, 격려의 실제 |
17:40-18:00 | 마무리 |
◾ 자율연수
'연수 및 행사 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초등 온책읽기를 통한 학교자율과정 온라인연수 안내 (0) | 2023.01.06 |
---|---|
2023 수업보드게임 개발 워크샵(2/6-7) (0) | 2022.12.27 |
2023 학교 교육과정 디자인 워크샵 개최(1/7) (0) | 2022.12.19 |
[학교 교육과정 디자인 워크샵 개최(8/27)] (0) | 2022.08.17 |
[수업보드게임 워크샵 개최 안내(9/17)] (0) | 2022.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