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031 내 수업의 수준과 단계는 어디 쯤일까? 수업에도 수준과 단계가 있다?!수업에도 수준과 단계가 존재한다. 수많은 선생님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코칭 활동을 하면서 교사의 수업 수준과 단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교사의 수업의 수준과 단계를 정리하는 데 있어서 단계를 구분하는 기준에 따라 다양하게 수업의 단계를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파커 파머는 교사와 학생, 지식과의 관계 연결망을 중심으로 2단계로 구분하였다. 인식의 객관론 신화 모델과 진리의 학습공동체 모델로 구분하였다. 인식의 객관화 신화 모델은 교사가 지식을 습득하여 학생들에게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다. 반면 진리의 학습공동체는 학습 주제를 중심으로 교사와 학생이 활발한 상호 작용을 통해 교학상장(敎學相長)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유동걸(2015)은 질문의 상태에 따라.. 2015. 10. 3.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