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구 코칭’ 워크샵
“화나고 이해할 수 없었던 아이, 이제 욕구의 관점으로 보니 이해가 되네요.”
내 맘대로 하려는 아이, 자기만 바라봐 주기 원하는 아이, 산만한 아이, 예민한 아이
문제 행동을 일으키는 아이, 아무 것도 안 하는 아이...
이런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지도해야 할까요?
욕구는 채워지지 않을 때 다양한 문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윌리엄 글라써와 아들러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의 깊은 내면을 이해할 수 있는 욕구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일시
◾ 2019년 1월 14일(월) 9:00-18:00
2. 장소
◾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세미나실 (경기도 군포시 대야2로 157번길 5-22 2층)
(4호선 대야미역 근처, 대야도서관 뒤편 031-502-1359)
3. 강사
◾ 김현섭 (수업디자인연구소 소장, “철학이 살아있는 수업기술” 저자)
◾ 김성경 (욕구코칭연구소 소장, “욕구 코칭” 저자)
4. 대상 및 비용
◾ 대상 : 유초중고 교사 선착순 20명 / 5만원(식사비 및 단행본(욕구 코칭) 포함)
◾ 계좌번호 : 농협 351-0912-2400-63 예금주 김성경(수업디자인연구소)
5. 신청 방법 및 기타
◾ 구글 참가 신청서 작성 및 연수비 입금 https://goo.gl/forms/uJNznCY719XVzsRE2
▪ 신청 문의 : 행정 간사 변미정 (031-502-1359, 010-7181-8279)
◾ 자율연수
시간 | 프로그램 / 내용 | |
9:00-10:30 | 왜 욕구인가? | -욕구의 중요성, 5가지 기본 욕구의 이해, 욕구의 강도 -욕구를 통한 자기 소개 |
10:40-12:00 | 욕구로 자기를 알아가다 | -욕구 유형별 교사 특징 -욕구별 언행, 행복, 스트레스 |
12:00-13:00 | 중식 | |
13:00-14:30 | 욕구 역동을 통해 갈등의 원인을 찾다 | -욕구로 보는 자기 내면에 대한 알아차림 -욕구별 관계 갈등 이해 |
14:40-16:10 | 갈등을 해결하는 소통법 | -문제 아이 유형별 대처 방법 (내 맘대로 하는 아이, 산만한 아이, 예민한 아이 등) |
16:20-18:00 | 욕구를 채우는 방법, 격려 | -칭찬의 역효과 -격려와 칭찬의 차이, 격려의 실제 |
'연수 및 행사 안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수업 교구활용 참여 수업 워크샵 (0) | 2018.12.10 |
---|---|
2019 수업 보드게임 개발 워크샵 (0) | 2018.12.10 |
미래를 여는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 안내 (0) | 2018.12.06 |
"미래를 여는 교육과정 재구성" 원격 연수 오픈!!! (0) | 2018.11.21 |
"감정 격려 카드" 출시!!! (0) | 2018.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