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수 및 행사 안내

소통왕, 학부모를 부탁해~

by 김현섭 2020. 5. 22.

학부모교육과 학부모상담을 넘어 학부모와 소통하기~

수업디자인연구소에서 티스쿨원격연수원을 통해 30시간 원격직무연수를 개설했습니다. 학부모를 만나기 부담스러운 모든 선생님들의 관심과 신청을 기다립니다.

요즘 교직 경력이 꽤 되는 선생님들께서도 학부모와 대화를 나눌 때 어려움이 많다고 호소한다. 신임 교사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것은 사실 교과수업이라기보다 학생, 학부모와의 '관계' 문제이다. 이 내용은 세 분 선생님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동료교사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다. 관계, 이해, 소통이라는 기본적인 방향에 따라 대화하기, 참여하기 등 구체적인 사례와 제안이 돋보인다. 신임교사, 경력교사를 막론하고 학부모와 좋은 대화를 나누고 싶은 선생님들에게 권한다.
함영기(서울시교육연수원 원장)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 신뢰 관계를 형성하려면 학부모에 대한 선입관을 벗고 그 마음을 읽을 수 있어야 하고, 말의 표현이 아닌 중심 감정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 내용은 학부모의 마음과 감정을 읽고 온전한 이해와 소통에 이르고자 하는 교사들에게 소중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정병오(오디세이학교 교사)

저경력, 중견 교사를 막론하고 요즘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에게 가장 부담되는 일은 학부모와 소통하는 것이다. 학부모들도 시대 변화에 따라 달라지고 있으므로 그에 맞는 소통 방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교사와 학부모가 소통해야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란다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교사가 학부모와의 소통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강력하게 제시하고 있다. 적극 추천!
김정태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때로는 가깝지만, 때로는 멀게 느껴지는 사이! 때로는 친하지만 때로는 어색한 사이! 아이를 위한 ‘교육의 길’을 동행하는 학부모님과 선생님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안내서를 만났다. 이 내용을 통해 학부모 소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안내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가 서로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품을 수 있다.
강용철 (경희여중 교사)

학부모와의 긍정적인 소통은 교육공동체 모두의 성장을 이끌어가고, 이는 학교교육 발전의 동력이자 궁극적인 목표지점일 것이다. 이 책은 학부모와 진정한 소통을 이루어가기 위한 출발점에서 목표지점까지 가는 길을 쉽게 공감하며 갈 수 있도록 해준다.
김정은 (동두천초 교장)

https://www.tschool.net/mdvs/menu01sub?lcode=t20-001&utm_source=banner&utm_medium=main_bigbn&utm_campaign=main%5FbigBN%5Ft20%2D001&utm_content=main%5FbigBN%5Ft20%2D001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

선택하신 상시연수의 경우, 최소 학습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차시별 25분의 학습시간이 필수 적용됩니다. (예시 : 2학점 학습시간 : 30차시 x 각25분 = 750분) 상시연수로 신청하시겠습니까?

www.tschool.net